핫타임뉴스

대구시,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 시민참여단 모집

2월14일부터 3월31일까지(46일간)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 접수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2/13 [13:20]

대구시,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 시민참여단 모집

2월14일부터 3월31일까지(46일간)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 접수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02/13 [13:20]

대구시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14일부터 다음 달까지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 분야는 ▲일상생활 불편, ▲기업 경영활동 제약, ▲친환경·신산업 등 시민생활과 지역경제 활동 전반으로 공모신청은 시민 누구나 할 수 있으며, 대구시 또는 행정안전부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제출서식을 내려 받아 등기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제안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민생규제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20개의 우수과제를 선정하고 9월에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그동안 대구시는 대시민 공모전을 통해 제안된 규제 애로사항에 대해 부처 간 협업 등을 통해 제도개선을 적극 추진해 왔다.

 

지난해에는 ▲한부모 가족 아동교육지원비 지원시기 조정, ▲‘철도교통 관제사’ 시행을 세분화해 도시철도관제사 자격증명 신설, ▲피학대 동물 반환규정 개선 등 3개 안건이 우수과제로 선정(우수상1, 장려상2) 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민생규제 공모 과정의 자발적 시민참여 유도로 규제혁신의 시민 공감대 형성 및 질적인 향상을 꾀할 예정이며 올해는 규제혁신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기업·주민 참여단을 공개 모집한다.

 

기업·주민 참여단(20명 정도) 응모 희망자는 ’22년2월14일부터 2월25일까지 대구시 홈페이지를 통해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정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있어 현장의 문제점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시민 및 지역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