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청북도교육청, 충북 고교학점제 성공적 안착을 위한 학교관리자 워크숍 개최

학교 문화 혁신을 위한 학교장 리더십과 교감 기획 역량 강화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2/14 [06:47]

충청북도교육청, 충북 고교학점제 성공적 안착을 위한 학교관리자 워크숍 개최

학교 문화 혁신을 위한 학교장 리더십과 교감 기획 역량 강화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2/14 [06:47]

충청북도교육청은 고교학점제 안착을 위한 도내 일반고등학교와 특수목적고등학교 (또는 일반고와 특목고) 관리자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 워크숍은 고교학점제 제도의 단계적 도입을 위한 학교관리자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됐다.

 

14일에는 학교장 55명을, 15일에는 교감 55명을 대상으로 청주 이안 건물 회의실에서 열렸다.

 

학교장 워크숍(2월 14일)은 고교학점제 단계적 이행을 위한 학교 문화 와 운영 혁신 리더십 강화를 목적으로 △인구정책과 미래교육, △미래학교를 위한 교장 리더십, △학교자치와 학교문화, △학교 교육공동체와 소통법에 대해 강의와 토크 콘서트로 진행됐다.

 

교감 워크숍(2월 15일)은 고교학점제 제도에 수업과 평가 내실화와 일반고 역량 강화를 위한 교무 기획을 목적으로 △학생 자기주도성에 기반 한 수업과 코칭 방안, △성취평가제 운영과 최소학업성취 보장 지도 실천 방안 등을 전문가 특강과 학교별 실천 사례로 운영될 예정이다.

 

충청북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고교 학교관리자의 경영 리더십을 강화하고 단위학교의 학점제 운영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과정, 수업·평가, 진로·진학 설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충북교육청은 지난 해 3월 1일자로 고교 사무 권한을 교육장에게 위임하여 지역 교육생태계 구축과 고등학교 현장 밀착 지원으로 학점제 기반 조성에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