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창군, 안전 지수 UP! 중대재해 처벌지수 Zero!

챌린지를 통하여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군민들의 인식제고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2/17 [15:43]

거창군, 안전 지수 UP! 중대재해 처벌지수 Zero!

챌린지를 통하여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군민들의 인식제고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2/17 [15:43]

거창군은 17일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해 군민들의 이해를 효과적으로 높이고자 타시군과 차별화 된 홍보방법으로, 구인모 거창군수를 첫 번째 주자로 내세운 중대재해처벌법 홍보 챌린지를 나선다고 밝혔다.

 

중대재해처벌법은 중대 재해로부터 시민과 종사자를 보호하기 위해 제정된 법으로 사업장, 공중이용시설 등에서 안전·보건 조치를 위반해 인명피해가 발생할 경우 사업주와 경영책임자를 처벌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현재 온 국민과 기업의 주목을 받으며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된 가운데 경기도 양주시 채석장 붕괴사고에 이어 성남시 판교 신축공사 추락사고로 노동자들이 숨지는 중대재해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사람들의 위험인식과 홍보가 매우 필요하다는 전문가들의 우려 섞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에, 군은 사고 예방 및 안전에 대한 전 군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안전지수 UP! 중대재해처벌지수 Zero!’ 라는 문구를 가지고 챌린지를 시행했으며, 첫 번째 주자로 시작한 구인모 군수는 이어 두 번째 주자로 김종두 거창군의회 의장을 지목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안전하고 건강한 행복도시 거창이라는 비전 아래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챌린지를 통하여 거창군민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도록 중대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