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항시-중국 훈춘시’ 상공인 온라인 무역상담회 개최

양국 지방정부 상공회의소 및 지역업체 연계 온라인 무역상담회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2/17 [15:03]

‘포항시-중국 훈춘시’ 상공인 온라인 무역상담회 개최

양국 지방정부 상공회의소 및 지역업체 연계 온라인 무역상담회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2/17 [15:03]

포항시와 포항상공회의소는 17일 ‘포항-훈춘 양 도시 간 상공인 온라인 무역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는 2021년 제7회 동북아CEO경제협력포럼 참가도시 상공회의소 간 업무협약(MOU) 체결 후속조치로 이뤄졌다.

 

이날 상담회는 포항-훈춘 양측 상공회의소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포항상공회의소와 포항 지역업체 4개소, 중국 훈춘공상업연합회(주석 왕옌)과 훈춘 지역업체 5개소가 참여했다.

 

양측 상공회의소 회장의 축사 교환으로 시작된 회의에서는 화장품, 식료품, 의류,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양측 지역업체들의 활발한 상담이 이뤄졌으며, 앞으로도 양 도시 간 교류협력을 확대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함께 강구해 나아가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포항시 관계자는 “지난해 개최된 제7회 동북아CEO경제협력포럼에서 이강덕 시장의 제안으로 이뤄진 러시아 연해주상공회의소와 중국 훈춘 공상업연합회, 대한민국 포항상공회의소의 각 국가 지방 정부 상공회의소간 교류협력 체결에 따른 실질적 경제협력 교류의 장이 마련됐다”며, “이번 상담회를 계기로 지방정부간 활발한 교류가 굳건히 이어지길 바라며, 이를 위해 민·관이 협력해 실질적 발전 방안을 강구해 나아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