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청년일자리카페에서는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2월부터 2022년도 면접 정장 무료 대여사업인 ‘행복드림(Dream) 수트’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9년도에 시범 운영되어 2020년도부터 본격 시작된 면접정장 대여사업은 2020년 244건, 2021년 283건으로 대여횟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올해는 이와 같은 정장대여 수요 증가를 반영하여 예산을 증액편성, 더 많은 청년구직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정장 대여 이용자들은 정장 무료대여로 경제적인 부담 경감, 정장의 높은 퀄리티, 친절한 서비스 등에 만족도가 높았으며 지속적인 사업운영과 참여기회의 확대를 요청했다.
이용 가능 대상자는 신청일 현재 울산광역시 남구가 주소인 청년 구직자(만18세~39세)로 면접정장 세트와 구두를 1회 3박 4일간 무료 대여 가능하고, 1인당 연 최대 2회 이용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남구 청년일자리카페(남구 대학로 130, 2F)를 방문해 사전 신청 후, 대여업체인 살로트(남구 월평로 213)에서 체형에 맞게 수선 후 수령하면 된다.
사전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울산 남구 거주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면접참여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문자, 카톡, 채용공고문 등)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년일자리카페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청년들의 취업준비에 정장무료대여가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