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은 17일 새학기 담임교사 역량 강화를 위해 초등학교 학년군별(1~2학년군, 3~4학년군, 5~6학년군) 담임교사 비대면 연수회를 개최했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9일 오미크론 대응 ‘2022학년도 새 학기 학사운영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발표 이후 교장·교감을 대상으로 비대면 연수를 실시했으며, 무엇보다도 학급 담임교사의 어려움이 클 것으로 예상하고 이를 대비해 초등학교 전체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의 업무 경감을 위해 초등학교 새 학년 교육계획 준비 주간과 연계해 실시했으며, 학년군별 교육과정 운영 및 학급 경영 사례, 원격수업 및 대체학습 운영 방안, 2022학년도 교육과정 및 수업 관련 정책 발표 순으로 진행했다.
학년군별로 시간을 구분해 오전 9시 40분에는 1~2학년군 담임교사, 11시에는 3~4학년군 담임교사, 오후 14시에는 5~6학년군 담임교사 중심의 연수를 실시했다.
특히, 학년군별 특성에 맞는 실시간 쌍방향 수업 중심의 원격수업 운영 및 대체학습 제공 방안에 대한 다양한 사례 공유를 통해 원격수업 전환 및 등교중지 학생 발생 시 학생의 학습권 보장에 초점을 두고 연수가 이루어졌다.
이번 비대면 연수는 경북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 ‘맛쿨멋쿨 TV’를 통해 실시간 중계했으며, 추후 다시 보기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2월 셋째 주를 새 학년 교육계획 준비 주간으로 운영해 교원 간 학교 교육과정 운영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교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더불어 3월 한 달을 ‘회의?연수 없는 달’로 지정·운영하고 교육지원센터 역할 확대 등을 통해 모든 선생님들이 수업과 생활 지도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