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 동구,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사업 공모

만19~34세 청년 단체·모임 대상...지역청년들의 소통과 커뮤니티 활성화에 앞장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18 [17:55]

대전 동구,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사업 공모

만19~34세 청년 단체·모임 대상...지역청년들의 소통과 커뮤니티 활성화에 앞장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18 [17:55]

대전 동구는 지역 청년들의 소통과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해 ‘청년커뮤니티 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은 지역 청년들의 자발적 모임을 지원해 청년활동 기반을 강화하고 청년들의 사회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 분야는 ▲문화예술 ▲사회이슈 토론 ▲재능기부 및 봉사활동 ▲환경보호 등 청년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하고 자유로운 주제를 대상으로 하며,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최소 3인 이상으로 구성(예정)된 청년 커뮤니티에 활동비·진행비 등을 지원한다.

 

구는 최종 10개 팀을 모집해 선정된 팀에게 최대 100만 원의 커뮤니티 활동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는, 작년보다 커뮤니티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원액을 50만 원에서 두 배 늘린 결과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청년정책 사업의 핵심은 지역 청년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참여라고 할 수 있으며 지역청년들의 자발적 모임이 그 마중물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고립감을 호소하는 청년들의 목소리가 많이 들려오는데, 이번 사업이 1인 청년가구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지원해 단절감을 극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 참여신청은 오는 3월 11일까지이며, 이번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동구청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확인하면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