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 경기 무형유산‘옥로주’전수관 하반기 프로그램 종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2 [21:03]

안산시, 경기 무형유산‘옥로주’전수관 하반기 프로그램 종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2 [21:03]

         ▲ .안산시, 경기 무형유산‘옥로주’전수관 하반기 프로그램 종료(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가 보유한 경기도 무형유산 옥로주를 시민들에게 리고자 옥로주전수관(안산시 대부도 소재) 주관으로 추진한 화담주畵談酒-과 멋을 담다프로그램이 종료했다고 2일 밝혔다.

 

        ▲ 안산시, 경기 무형유산‘옥로주’전수관 하반기 프로그램 종료    

이번 사업은 국가유산청 국립무형유산원에서 주최하는 ‘2024년 전수교육관 활성화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된 사업이다. 옛 그림 속 우리 술 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경기도무형유산 제12호로 등록된 옥로주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해보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옥로주 전승 교육사와 이수자가 직접 진행했던 이번 교육에서는 옛 그림 속에 담긴 우리 술 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술 빚기를 체험하는 그림 속 멋과 맛옥로주 부산물인 술지게미를 활용한 먹거리 만들기 체험 옥로주의 맛과 멋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지난 5월 시작해 지난달 말까지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예상 인원을 훌쩍 은 총 399명이 참여했다. 특히 미래까지 옥로주의 가치가 전승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해 전통문화와 무형유산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시민뿐 아니라 다양한 지역에서 방문한 사회적 취약계층, 가족 단위 참가자 등이 대부도 관광과 함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영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교육이 우리 전통문화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전통문화와 관광을 함께 융합할 수 있는 더 다양한 콘텐츠를 고민하고 계획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에 관한 교육 내용과 소개는 옥로주전수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옥로주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옥로주전수관을 통해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