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서해안 철도시대 개막 안중역 서해선 및 포승~평택선 철도 개통 환영식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2 [22:39]

평택시 서해안 철도시대 개막 안중역 서해선 및 포승~평택선 철도 개통 환영식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2 [22:39]

      ▲ 안중역_개통_환영식_    

평택시(시장 정장선)2일 서해선과 평택선 개통을 맞아 안중역에서 환영식을 개최했다.

 

     ▲ 안중역_개통_환영식    

환영식에는 지역 주민들과 정장선 평택시장,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의원,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축하의 자리를 함께했다.

 

서해선 복선전철은 충남 홍성에서 서화성역까지 90.0구간을 연결하는 여객·화물 노선으로 남쪽은 장항선과 연결돼 익산에서 전라호남선과 직결되고 북쪽은 경기도 화성시 송산에 연결, 신안산선과 원시~소사~대곡 노선을 통해 경의선에 직결됨으로 서해안축 남북 종단 간선 철도망이 구축되어 충남 홍성에서 화성 송산까지 약 30, 평택 안중에서 화성 송산까지 약 15분이 소요돼 수도권 주요 거점과의 접근성이 1시간대로 크게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포승~평택선의 경우 평택항과 배후 물류단지의 급등하는 물동량을 처리하기 위해 서해선 안중역과 경부선 평택역 22.8를 연결하며 여객 노선이 운영되면 평택역에서 안중역까지 약 14분이 소요돼 평택 동·서부의 이동시간이 크게 단축된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서해선 복선전철 개통으로 평택 서부지역의 개발 및 교통서비스 불균형 해소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지역 주민의 철도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