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제1회 높빛희망학교 초등과정 졸업식 개최

고령의 나이에도 교육 과정 이수한 17명 졸업장 전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2/28 [14:10]

고양시 제1회 높빛희망학교 초등과정 졸업식 개최

고령의 나이에도 교육 과정 이수한 17명 졸업장 전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2/28 [14:10]

고양시는 지난 25일 원흥평생학습센터에서 학력인정 초등과정 졸업생 17명의‘제1회 높빛희망학교 초등과정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은 고령의 나이에도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교육과정을 이수한 초등과정 졸업생을 축하하기 위한 자리였다.

 

고양시가 직접 운영하는 높빛희망학교는 2021년 고양시 최초로 ‘초등과정 학력인정 성인문해 프로그램’으로 지정받아 올해 첫 초등과정 졸업생을 배출했다.

 

학력인정 성인문해 프로그램은 배움의 기회를 놓친 저학력?비문해 성인이 글자를 읽고 쓰는 기초?생활 문해능력은 물론 다양한 생활 속 경험과 문화체험 등을 지원하고 학력취득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초등과정 성인문해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습자 17명은 졸업장과 학력 인정서를 받았다. 이중 12명의 어르신들은 높빛희망학교 중학단계로 진학할 예정이다.

 

졸업장을 받은 어르신은 눈시울을 붉히며 “생애 처음 졸업장을 받아 너무 기쁘다. 앞으로 중학과정에 진학해 더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배움의 의지로 졸업까지 하신 졸업생분들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배움의 길을 이어가시길 응원한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한편 고양시에서 직접 운영하는‘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초등과정과 중학과정’은 검정고시 시험 없이 초등학교와 중학교 졸업이 가능하며 수업을 원하는 고양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