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두천시 “황매문화 예술마을”,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신규마을 선정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07 [14:05]

동두천시 “황매문화 예술마을”,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신규마을 선정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07 [14:05]

동두천시는 제일시장 학습공간 중심으로 조성된 ‘황매문화 예술마을’이 2022년 경기도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지원사업 신규마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지원사업’은 지역인재를 발굴·육성해 ‘학습-일-문화’가 선순환되는 학습 생태계 조성하고 지속 가능한 학습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추진 중인 사업이다.

 

2021년에 선정된 ‘어수정 평생학습마을’이 운영 중이며, 이번에 ‘황매문화 예술마을’이 선정되어 총 2개 마을이 학습 마을로 운영된다.

 

황매문화 예술마을은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지원사업에 공모하기에 앞서, 학습동아리 사업, 평생학습도시 사업 등 2년간 학습마을 공동체를 위한 초석을 다졌다.

 

이번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지원사업 신규마을 선정으로 5년간 총 9천300만 원을 지원받게 되며 평생학습 프로그램, 신규마을 컨설팅 등 지원받게 된다.

 

향후 황매문화 예술마을은 지역가치 창출 및 예술문화 거리 조성,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등이 지원될 예정이며, 주민 간 소통 및 공동체성 회복을 통해 지속적인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장화자 평생교육원장은 “평생학습마을이 마을공동체로서 더욱 발전하고 성장해 나갔으면 한다”라며, “지역마다 학습거점을 조성하고 마을의 잠재된 인적자원을 발굴·육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