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남도, 확진자 응급 이송체계 구축 온힘

구례 재택치료 상담센터 등 현장 점검?소방본부 등과 대책회의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14 [18:02]

전남도, 확진자 응급 이송체계 구축 온힘

구례 재택치료 상담센터 등 현장 점검?소방본부 등과 대책회의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14 [18:02]

전라남도가 코로나19 확진자 응급상황 시 신속한 이송을 위해 재택치료 상담센터 현장을 살피고 긴급 대책 회의를 하는 등 효과적 대응에 온 힘을 쏟고 있다.

 

전남도는 14일 구례군 보건의료원과 재택치료 상담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방역상황을 살피고 대응 인력을 격려했다. 특히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재택치료 상담센터에서 재택치료자 야간 응급상황 시 119 구급대와 연계해 신속하게 이송하도록 철저한 대응을 당부했다.

 

전남도는 또 시군 재택치료 및 병상배정팀과 119 종합상황실 관계자 등 소방본부와 코로나19 확진자 응급이송 긴급 대책회의도 열어 확진자 응급 이송 및 병상 배정 관련 시군 협조 사항과 의견을 수렴했다.

 

전남도와 시군은 응급환자 발생 시 지역 응급의료기관으로 신속하게 이송하도록 119 구급대와 정보공유 체계를 구축한 상태다.

 

특히 소아·임신부·투석환자 등 특별관리군의 경우 단순화한 이송체계에 따라 응급 시 특화의료기관으로 즉시 이송하도록 하는 등 이송 역량을 강화했다.

 

전남도 관계자는 “확진자 응급상황 시 신속한 이송을 위해 재택치료 상담센터 역할이 중요하다”며 “응급 이송체계에 따라 시군 재택 및 병상 배정팀과 119 구급대가 협력해 신속하게 이송하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