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교육청이 신규 혁신(혁신?)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 연수를 진행한다.
2022년도 혁신(혁신?)학교 맞춤형 연수는 혁신학교 근무 연수에 따른 간극을 좁히기 위해 단계별 맞춤형 연수로 운영된다.
16일부터 30일까지 매주 수요일 이루어지는 이번 연수는 올해 신규 혁신학교 및 유치원, 혁신?학교로 지정된 학교 가운데 신청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돋움과정으로 전입교원 수가 많은 학교(원)을 우선 선정했다.
기존 혁신(혁신)학교 운영 학교에는 세움과정과 피움과정이 단계별로 지원된다.
도교육청은 연수를 통해 혁신학교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혁신학교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혁신학교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혁신교육 정책 이해와 혁신학교 정책 세우기,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혁신교육이나 정책 관련 학교 단위 자율 주제 선정에 관한 연수 및 컨설팅 지원 등 학교가 요청하는 내용에 따라 맞춤형 강사가 지원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로 공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절실해지고 있다”면서 “‘가고 싶은 학교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모든 학교의 학교혁신이 절실한 만큼 혁신학교 및 혁신?학교를 중심으로 점차 전라북도 모든 학교들의 변화를 이끌어내도록 총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신규 지정된 혁신학교(원) 및 혁신?학교는 온샘유치원 등 유치원 3개원, 구이초등학교 등 초등학교 11개교, 순창중학교 등 중학교 6개교, 양현고등학교 등 고등학교 2개교 등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