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재)금정문화재단, 서동예술창작공간 2022 전시공간활성화 지원 공모사업 선정

우수작품 전시를 통해 금정구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 마련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3/16 [08:32]

(재)금정문화재단, 서동예술창작공간 2022 전시공간활성화 지원 공모사업 선정

우수작품 전시를 통해 금정구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 마련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3/16 [08:32]

(재)금정문화재단이 위탁운영하는 서동예술창작공간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2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지역과 함께하는 문화공간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다지게 되었다.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은 지역 전시 공간에 우수 전시프로그램과 매칭을 통해 가동률을 높이고 지역주민의 전시 관람 기회 확대 및 시각예술분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올해 전시공간 활성화 공모사업에서는 총 72개 기관, 78개의 전시공간이 신청해 총 52개의 기관 및 유휴공간이 최종 선정되었으며, 총 53개의 우수 전시프로그램이 각각의 전시공간을 찾을 예정이다.

 

서동예술창작공간을 찾는 전시프로그램은 세계적인 작가 테리보더의 ‘먹고, 즐기고, 사랑하라’로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사물을 의인화시켜 유머러스한 구성으로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작품으로 구성된다.

 

전시는 서동예술창작공간에서 오는 4월 26일부터 5월 21일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가족 및 어린이 대상의 체험프로그램 및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된다.

 

(재)금정문화재단 정미영 이사장은 “우리 지역 문화공간에 수준 높은 전시프로그램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코로나19로 지친 금정구민들에게 다양한 전시관람의 기회가 제공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