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은 16일 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지회장 경한호)에서 제40기 노인대학(학장 박노적)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이차영 괴산군수, 노인회 관계자, 괴산읍 김태철 학생 외 40여 명(남자 20명, 여자 21명)의 입학생이 참석했다.
노인대학은 노인들의 단조로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상호간 친교를 통한 생활의 즐거움과 보람을 찾고 평생교육을 통해 노인들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지키며 사회에서 존경받는 노인이 되도록 하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10개월 과정으로 편성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둘째, 셋째 수요일에 진행하며 △노인지도자 역할 △유명교수 및 전문강사 주제별 교양교육 △서예 등 기능습득 교육과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강좌 △현장문화 답사 및 수학여행 등 다양한 과정으로 운영된다.
40기 입학한 한 수강생은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것은 항상 설레며 기쁘다”며 “노인대학을 통해 새로운 친구도 사귀고 학문도 넓힐 수 있어 뿌듯하다”고 입학 소감을 밝혔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노인대학에 입학한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모두 건강하게 졸업하시기를 바란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한편 올해로 40기를 맞이하는 노인대학은 1981년도 개설해 졸업생 1,700여 명을 배출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