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교육청, 선취업·후학습 기반 구축 직업교육 혁신지구 업무협약

직업계고-지역기관-지역대학 참여 직업교육 플랫폼 구축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3/16 [10:02]

부산교육청, 선취업·후학습 기반 구축 직업교육 혁신지구 업무협약

직업계고-지역기관-지역대학 참여 직업교육 플랫폼 구축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3/16 [10:02]

부산광역시교육청은 3월 16일 오후 3시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직업계고 학생들의 선취업·후학습 기반 구축을 위해 지역대학 및 관련기관 6곳과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식은 김석준 교육감과 이해우 동아대학교 총장, 김대식 경남정보대학교 총장, 김형균 부산테크노파크 원장, 진양현 부산경제진흥원장, 박주완 부산경영자총협회 부회장, 이태식 부산관광마이스진흥회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 사업은 직업계고 선취업?후학습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지역 기반 직업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전략 산업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해 직업계고-지역기관(취업)-지역대학(심화학습·후학습)이 참여하는 직업교육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이 협약에 따라 협약기관들은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대학 연계 위탁 프로그램 개발?운영, 선취업·후학습 지원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참여학생 취업기업 발굴 지원, 후학습 운영 및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부산시교육청은 이 사업을 통해 스마트제조와 글로벌관광, 금융경영정보서비스, 라이프케어 등 지역 전략산업 분야의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학생선발 및 교육, 참여기업 발굴 등을 추진해 직업계고의 선취업?후학습 환경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협약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인재의 부산지역 전략산업 분야별 선취업?후학습 성장경로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며 “이 사업을 통해 부산지역 직업계고를 졸업 한 학생이 지역 기업에 취업하고, 지역 대학을 졸업하며 지역사회에 정착하는 성장경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