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는 납세자들이 딱딱하고 복잡한 세금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골 때리는 세금 쉽게 알기! 세상을 바꾸는 지방세’라는 홍보영상을 제작해 배포한다.
시는 기존 홍보방식에서 벗어나 시민들이 세금에 대해 좀 더 쉽게 지방세를 알고 더 큰 편리함을 누릴 수 있도록 천안 대표 농특산물 천안프렌즈를 활용한 친근한 지방세 홍보영상을 만들었다.
이번 지방세 홍보영상은 최신 동향을 반영한 쉽고 재미있는 스토리 기반 2D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됐다. 천안 성환 배를 상징하는 배사원을 비롯한 천안 프렌즈가 ‘지방세 꽃이 피었습니다’에 입장해 알아두면 편리한 지방세 퀴즈를 풀어가는 내용을 담았다.
퀴즈 풀이 진행 중 하단 광고에는 지방세 납부 안내와 ‘생활 속 세금 고민 마을세무사 재능기부’라는 권리구제 제도도 소개하고, 호두과장의 위험한 탐험을 통해서는 세정 부서의 역할을 설명한다.
또한 퀴즈를 통해 지방세 납부 기한 라인에 들어오지 못한 프렌즈에게는 가산세와 가산금을 부과하는 장면이 코믹하게 연출되며 지방세 절세 꿀 팁까지 소개한다.
시는 홍보영상을 오는 18일 유공납세자?마을세무사 행사 시 상영하고 시청 엘리베이터 모니터를 활용해 시민밀착형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서병훈 세정과장은 “이번 홍보영상이 미래의 납세자인 중?고등학생 대상 교육용 자료로도 활용되는 등 지방세 시민 알권리 충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밀착형 지방세 홍보를 통해 성숙한 납세문화가 정착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