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상남도 남해대학, 엔포스㈜와 ‘전문대학USG연계비교과프로그램’ 운영 위한 상호협력협약 체결

스마트 ICT 전문인재 양성 위한 산학협약 체결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3/16 [14:54]

경상남도 남해대학, 엔포스㈜와 ‘전문대학USG연계비교과프로그램’ 운영 위한 상호협력협약 체결

스마트 ICT 전문인재 양성 위한 산학협약 체결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3/16 [14:54]

경남도립남해대학이 11일 엔포스㈜와 스마트 ICT 전문인력양성 및 취업지원, 현장실습 등에 대한 협력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1일 오후 3시 엔포스㈜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현명 남해대 총장, 장병호 엔포스㈜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협약내용은 ▲현장실습(현장견학) 등 기회 제공 ▲과정 수료인력의 취업 연계 협조 ▲교육과정 공동개발 및 산학과제 진행 ▲학술정보 및 간행물 상호교환 ▲시설 및 기자재 공동운영 지원 ▲각종 행사의 공동개최 및 문화행사 상호초청 ▲지역경제 및 사회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기타 상호 협의된 사항 등을 골자로 구성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남해대학과 엔포스㈜는 경남대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ICT사업단과 연계하여 산학협력협의체를 구축하고 산업수요에 맞는 전문인력을 공동양성하는 한편 지식·기술·정보를 교류하고 유기적 협력관계를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협약식 인사말에서 조현명 총장은 “스마트 ICT 전문기업으로서 경남지역을 대표하는 엔포스㈜와 우리 대학이 상호협약을 맺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스마트팩토리와 에너지 경영시스템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자랑하는 엔포스㈜와의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 학생들이 다양한 실습 기회를 갖고 지식과 기술을 전수받기를 원한다”고 전했다.

 

남해대학과 협약을 체결한 엔포스㈜는 스마트 ICT 전문기업으로 도내 스마트공장의 제조 데이터 수집·분석·활용을 도와 디지털 전환 산업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남해대학은 현재 전문대학으로서는 유일하게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사업 스마트제조ICT분야 주관대학으로 참여하며 ‘전문대학USG연계 비교과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