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관광협의회는 중앙선 KTX,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여행객의 관광편의 증진을 위해 안동형 관광택시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안동시에서 운행을 한 개인택시 종사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범운전자(공공기관 표창수여) 및 외국어회화 가능자, 교육수료(문화해설, 관광택시, 이야기택시 등) 후 활동경험이 있는 자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교육 모집인원은 15명으로 1차(서류), 2차(면접), 3차(시연) 심사를 통해 공정하고 엄격하게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4월부터 2개월 동안 친절, 서비스, 관광지 안내 등 체계적인 교육을 받는다. 수료기준(70점 이상)을 통과한 자에 한해 코레일 관광개발과 연계한 관광상품으로 관광투어코스 활동을 하게 된다.
접수기간은 3월 17일 ~ 22일 오후 6시까지이며, 교육을 희망하는 자는 안동시관광협의회 홈페이지, 안동시 홈페이지 유관기관소식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안동시관광협의회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안동시관광협의회 관계자는 “우리 지역의 경우 넓은 관광권역으로 인해 대중교통을 이용한 개별여행에 어려운 점이 있었는데, 이번 스마일관광대학 안동형관광택시 양성으로 소규모 개별자유여행객 모객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