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순천시주민자치협의회, 순천경찰서’ 주민참여 치안활성화 업무협약안전하고 살기 좋은 순천만들기를 위한 상호협력 약속
순천시가 오늘(28일) 순천시주민자치협의회, 순천경찰서와 함께 ‘주민참여 치안 활성화 업무 협약식’을 갖고, 안전하고 살기 좋은 순천 만들기를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순천시는 지난해 순천시의회, 순천경찰서, 주민자치회 등 지역의 다양한 공동체 구성원이 모여 서로의 역할에 대해 이해하고,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협업사례를 발굴하기 위한 ‘마을자치 민관협의체’를 운영한바 있다.
이날 협약식은 협의체에서 발굴한 안전 분야 협치 과제를 실행에 옮기는 첫 자리이다.
협약식을 시작으로 각 읍면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안전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관련 자치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순천경찰서는 주민자치회 마을계획단에 각 지역 관서장이 참여하여 범죄 예방과 관련한 사업 실행에 자문 역할을 할 예정이다. 순천시는 공동체를 기반으로 한 치안활성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허석 순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주민의 요구가 반영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여,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순천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