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는 지난 28일 문화공감센터에서 청년 참여 활성화 및 유대감 형성을 위한 청년 공감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에는 영천시 청년 기본 조례 제정에 따라 구성된 영천시 청년정책참여단과 지역 청년 등 15여 명이 자유롭고 활발한 분위기를 바탕으로 웃음과 생기가 넘치는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시장님에게 궁금했던 질문을 하는 ‘시장님에게 물어봐’를 시작으로 ‘청년정책, 영천시에 바란다’ 2부로 마무리 됐다.
특히 이날은 딱딱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청년들이 최기문 영천시장에게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질문을 하며, 친구와 대화하는 듯한 편안한 시간도 갖고, 청년정책에 대해 건의와 앞으로의 영천 청년정책의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며 심도 있는 대화까지 나눈 시간이었다.
또한 영천시에서 시행 중인 다양한 청년문화사업과 실질적인 청년 취·창업, 청년 주거·복지 등의 청년정책을 소개하고 홍보하여 지역청년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려 노력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우리 청년들이 미래 세대를 이끌어갈 주인공이다. 영천시는 항상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며 “바쁜 시간에도 간담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소중한 시간을 공유해 주신 많은 청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