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소방서, 의용소방대 활동 강화를 위한 순찰차량 전달식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4 [20:10]

용인소방서, 의용소방대 활동 강화를 위한 순찰차량 전달식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4 [20:10]

 

용인소방서(서장 안기승)는 지난 13용인소방서 청사에서 의용소방대 활동 강화를 위한 순찰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안기승 용인소방서장, 이상일 용인시장, 용인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이민희·조랑자) 및 의용소방대 대원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전달식은 용인소방서와 용인시의 협력을 다지고, 의용소방대의 재난 대응 활동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차량 지원은 용인시가 ‘2023년 행정안전부 재난관리 평가에서 우수 지차체로 선정되어 확보한 특별교부세를 바탕으로 이루어졌으며, 용인소방서와 용인시가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재난 예방 및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용인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이번 활동 차량 지원으로 각종 재난현장 출동뿐만 아니라 산불예방 캠페인, 심폐소생술 교육, 취약지역 순찰활동 등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 시 신속한 기동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상일 용인시장은 이번에 지원되는 차량을 통해 의용소방대가 지역사회의 전망을 강화하기 위한 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용인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일이라면 아낌없는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안기승 서장은 이번 의용소방대의 순찰차량 지원뿐만 아니라 전국 최초 광역 긴급차량 우선 신호 시스템 구축, 공동주택 피난설비 3종 설치 지원, 소방 활동 장비 구입 및 용수시설 보강, 용인시민안전체험관 완강기 설비 구축 등 용인시민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해준 이상일 시장님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