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MG북부산새마을금고, 부산 북구에 사랑의 좀도리 운동 성금 기탁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3/29 [12:18]

MG북부산새마을금고, 부산 북구에 사랑의 좀도리 운동 성금 기탁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3/29 [12:18]

부산 북구는 지난 28일, MG북부산새마을금고(박태익 이사장)가 구청을 방문하여 관내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성금 64,346천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십시일반(十匙一飯)의 정신을 되살려 어려운 이웃을 돕자는 사랑 실천 운동으로 MG북부산새마을금고는 매년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품을 기탁하고 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금곡동 영양죽·뉴케어 지원 사업, 덕천1동 사계절 김치지원사업, 덕천2동 1인가구 건강음료배달사업 및 홀로어르신 사랑나눔 지원사업, 덕천3동 든든케어 주거환경개선 및 건강음료 지원, 만덕1동 건강음료 및 이웃사랑 유자청 지원사업, 북구청 푸드마켓 기부식품 지원사업 등 관내 취약계층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박태익 이사장은 “북부산새마을금고가 성장하고 발전한 것은 지역주민들의 사랑 덕분”이라면서 “지역주민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지역사회 소외계층 등을 위한 복지사업들을 더욱 확대해 이웃에게 작은 희망의 불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명희 구청장은 “매년 소외된 지역의 이웃을 위해 다양한 활동과 지원을 이어주시는 북부산새마을금고에 감사드리며, 소중한 마음을 담아 우리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MG북부산새마을금고는 오는 4월 본점회관을 신축하여 확장이전함에 따라 지역주민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희망나눔 사랑의 좀도리 운동 ?장학금 지원 ?방역비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사업을 더욱 활발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