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상남도, 생활체육 활성화로 도민 신체적 면역력 높인다

도-시·군-체육회 함께 생활체육 활성화 사업 적극 추진하기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3/29 [14:11]

경상남도, 생활체육 활성화로 도민 신체적 면역력 높인다

도-시·군-체육회 함께 생활체육 활성화 사업 적극 추진하기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3/29 [14:11]

경상남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움츠린 도민들에게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해 활력을 불어넣는데 발 벗고 나섰다.

 

도는 지난 15일부터 25일까지 5개 권역으로 나누어 도 체육회, 시·군 체육업무 담당과장, 시·군 체육회 사무국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권역별 간담회를 열어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도내 18개 시·군 및 체육회 관계자들은 도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생활체육 활성화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도와 시·군, 체육회가 함께 관련 사업들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도는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생활체육 거점 홍보를 위한 인터넷 카페 개설, 전 도민 한 가지 이상 스포츠 참여 캠페인 전개, 주요 인사들의 생활체육 다짐 인증샷 릴레이 등을 통해 도민 생활체육 참여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생활체육지도자, 스포츠클럽, 국민체력인증센터 등 도내 생활체육 기반을 활용해 찾아가는 생활체육 강습, 개인 맞춤형 체력진단, 체력증진 교실 등도 지원하면서 학교 및 직장체육을 활성화하는 사업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기존에 추진해오던 생활체육 프로그램 및 교실 등 각종 강습 프로그램도 도민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내실 있게 운영하고, 도지사배 대회, 종목별 협회장배 대회 등 주요 도 단위 생활체육대회도 우수 선수 위주로 승부에 집착하기보다는 기량이 다소 낮은 선수도 함께 참여하여 서로 즐기는 대회로 운영 방식을 개선토록 도 및 시·군체육회에 협조를 요청하였다.

 

파크골프 이용객 증가 등 일부 생활체육 종목의 동호인 급증으로 발생하고 있는 시·군별 공공체육시설 부족 문제에 대해서도 시·군간 공공체육시설 공동사용에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으며, 각종 전지훈련 및 대회 유치 등 스포츠마케팅에 대해서도 도와 시·군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임재동 경남도 체육지원과장은 “도와 시·군·체육회가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함께 자리를 같이한 경우가 거의 없었는데 시·군의 생생한 목소리를 도정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할 계획”이라며, “도내 각종 유관기관이나 단체, 기업 등에서 임직원의 복지 차원에서 체육활동을 적극 장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향후 도는 도 교육청, 지역 상공인 단체 등과 함께 학교체육 및 직장체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