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물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도시 부산! 부산시, 2022 동물사랑 나눔뱅크 참여 기업 모집

기부 참여한 기업은 동물사랑 천사기업으로 선정해 명패 수여… 기업의 사회공헌 유도 및 생명 존중 의식 고취 기대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3/30 [08:14]

동물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도시 부산! 부산시, 2022 동물사랑 나눔뱅크 참여 기업 모집

기부 참여한 기업은 동물사랑 천사기업으로 선정해 명패 수여… 기업의 사회공헌 유도 및 생명 존중 의식 고취 기대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3/30 [08:14]

부산시는 열악한 환경에서 살아가는 소외된 동물들의 생활환경 개선과 복지 향상을 위해 오는 4월 1일부터 ‘2022 동물사랑 천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1년 농림축산식품부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가구 중 28.5%가 반려동물을 양육하고 있으며, 매년 반려동물 연관 산업은 급성장하고 있으나 버려지거나 학대받는 안타까운 동물들도 함께 늘어나면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부산시는 지난 2018년부터 반려동물 관련 기업에 기부를 통한 사회공헌을 유도하여 동물 복지를 향상하고, 아울러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하여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동물사랑 천사기업을 선정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총 22개의 기업체가 시가 운영하는 ‘동물사랑 나눔뱅크’에 동물사료, 영양제 등 약 12t을 기부해 동물사랑 천사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들이 기부한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동물보호단체, 유기동물보호소 등에 전달되었다.

 

시는 올해도 나눔뱅크를 통해 펫 사료, 펫 의류, 펫 용품 등 기부가 가능한 반려동물 기업체를 모집한 후, 유기동물, 길고양이 등 소외된 동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물품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기부에 참여한 사회공헌기업을 동물사랑 천사기업으로 선정해 명패를 수여하고, 홍보에도 나설 계획이다.

 

동물사랑 나눔뱅크에 참여할 업체는 부산시 농축산유통과 동물복지지원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유진 부산시 해양농수산국장은 “유기 동물에 대한 사랑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동물 관련 산업체에서는 동물사랑 나눔뱅크에 적극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하며 “앞으로도 관련 물품 기부를 통해 기업체들의 사회공헌을 유도하고, 더 나아가 나눔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