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고창군이 ‘아름다운 경관 1번지 고창’을 주제로 고창 경관지구 영상?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공모대상은 화려한 유채꽃과 어우러진 고창군의 경관지구를 중심으로 각종 문화유적과 청정고창을 소재로 촬영한 영상 및 사진이다. 전국 만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및 등록 외국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경관작물이 본격적으로 개화하는 4월15일부터 5월20일까지 약40일간 진행된다.
총 28개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영상 작품은 촬영분의 60%이상이 경관지구, 40% 내외는 고창 문화유적 등으로 구성돼야 한다.
사진은 경관지구에서 촬영한 작품으로 출품해야한다.
고창군은 2020년부터 유채 경관지구를 조성해왔다. 보리밭, 유채꽃 등 자연경관을 관광상품화하면서 농업소득 기반이 다양화됐다.
올해는 고창군 전역에 약1800㏊의 경관지구가 만들어졌다. 유채기름용, 조사료용 등에 따른 새로운 농가소득의 수익창출 기회가 열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올해로 3년째인 유채 경관지구 조성사업은 그동안 시행착오를 거쳐 재배기술을 보급하고, 단지의 규모화?집단화를 이뤄 성공적인 경관지구의 기틀을 다져가고 있다. 고창군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고창의 아름다운 경관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노랗게 물든 유채꽃과 아름답고 청정한 고창을 둘러보며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