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가 자기소개서, 면접 등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 청년을 대상으로 ‘구직활동의 첫걸음! 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광산구 청청플랫폼의 청년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청고래(청년과 함께 고민하는 래(내)일)’의 일환이다.
최근 채용 시장에서 직무 또는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찾기 위해 이른바 ‘스펙’보다 자기소개서와 면접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 이번 프로그램은 자기소개서 첨삭과 면접 컨설팅의 기회를 제공해 취업 성공을 지원하는 취지로 마련했다.
광산구에 거주하고 있거나 광산구에서 활동하는 만 19~39세 미취업 청년이 대상으로, 이달부터 11월까지 매월 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자기소개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취업 전문 상담가가 일대일 지도, 자기소개서 작성 이후 그룹별 면접 컨설팅을 제공한다.
면접 컨설팅은 실전 감각을 기를 수 있도록 실제 면접처럼 질문하고 대답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첫 프로그램 참여자는 이달 11일부터 17일까지 모집한다.
신청은 온라인 링크나 웹포스터의 QR(큐알)코드에 접속한 뒤 참여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산구 일자리정책과 청년활력팀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