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지청소년문화의집 홍천중, 용인한빛중 업무 협약 체결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 여가문화 활성화 노력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4/12 [09:48]

수지청소년문화의집 홍천중, 용인한빛중 업무 협약 체결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 여가문화 활성화 노력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4/12 [09:48]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은 용인시에서 자금을 출자하여 만든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소속으로 2012년부터 청소년들의 여가 및 문화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수지구청 복지센터 5층 위치한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은 학교와 연계하여 자기계발 및 여가문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학교연계스쿨樂’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난 8일 홍천중학교 및 용인한빛중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홍천중학교 교장 이향원선생님과 용인한빛중학교 강대연선생님이 참여하여 기관 및 프로그램 소개, 질의응답, 업무협력을 위한 토의, 라운딩 등으로 진행됐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은 ‘학교연계스쿨樂’통해서 오는 4월 12일부터 12월까지 용인한빛중학교에서 요가와 탁구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홍천중학교에서는 청소년인권 및 인성 프로그램(5월)과 난타 프로그램(8~12월)을 지원하게 된다.

 

두 학교는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의 학교연계사업뿐만 아니라, 청소년자치기구 활동(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수련활동(진로, 인문학, 역사 등), 지역 동아리 활동 지원 등에도 지역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수지구 지역 교장단 초청 등의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을 활성화(시설 이용, 프로그램 참여 등) 하는 방법을 논의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두 교장선생님은 “공문으로만 접하다가 직접 와보니,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임을 알게 됐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문화활동 지원을 위해 학교와 협력하는 자리를 갖게 되어 기쁘다며,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길”이라며 희망을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