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농림축산식품부, 2022년 소규모 농촌체험프로그램 지원 마을 100개소 선정

개별 관광객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로 농촌관광 활성화 기대

최윤미 기자 | 기사입력 2022/04/14 [16:08]

농림축산식품부, 2022년 소규모 농촌체험프로그램 지원 마을 100개소 선정

개별 관광객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로 농촌관광 활성화 기대
최윤미 기자 | 입력 : 2022/04/14 [16:08]

농림축산식품부는 2022년‘소규모 농촌체험프로그램 개발 지원사업’지원 대상마을 100개소를 최종 선정하였다.

 

??동 사업은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농촌관광 회복을 위해 소규모·개별화되는 관광 유행에 맞춰 올해 처음 진행되는 사업으로, 선정된 농촌체험휴양마을에는 소규모 농촌체험 프로그램 개발·시범운영, 홍보·마케팅, 마을사업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 등을 위해 연간 총 18억 원을 지원한다.

 

??농식품부는 서면·현장 평가를 통해 신청마을의 사업 의지와 목표, 마을사업 계획 내용의 구체성과 실현 가능성, 지원 필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사업대상 마을을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농촌관광 전문가와 마을을 1:1로 연결하여 최대 8회 이상 전문 자문을 실시하여 개별 관광객 대상 체험프로그램이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최정미 농식품부 농촌산업과장은“코로나19로 어려운 농촌체험휴양마을이 새로운 관광 유행에 맞는 소규모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경쟁력을 높이고, 침체된 농촌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로 현장 체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 학생 등을 대상으로 비대면 농촌체험꾸러미를 지원하여 간접적으로 농촌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여행·맛집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