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원신동행정복지센터(동장 신봉교)는 지난 15일, 따뜻한 지역복지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원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 내 복지기관 담당자, 직능단체 위원, 그 외 지역복지 활성화에 열의가 있는 일반 시민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원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날 위원 총 16명이 참석해 회의를 진행했다.
회의에서는 ‘원신동 마을복지계획 수립 필요성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고, 원신동 복지 특화사업 추진에 대한 심의·의결, 생활밀착형 행정서비스 홍보 관련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이날 민간 위원들의 전문성과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마을복지계획 수립 관련 교육을 실시해, 향후 복지계획에 대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체계적인 지역복지 안전망 구축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의에 참석한 신봉교 원신동장(공공위원장)은"원신동은 신도시 개발로 입주민이 증가한 신원마을 아파트 단지에 현장민원실을 개소해 주민 접근성 및 편의성 향상시켰다. 앞으로 주민자치센터와 원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적극적이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