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괴산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제1차 회의 개최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4/18 [14:49]

괴산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제1차 회의 개최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4/18 [14:49]

충북 괴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공동위원장 이차영 괴산군수, 민간위원장 홍일기 괴산호스피스 이사장)가 18일 군청 동관 대회의실에서 ‘2022년 괴산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차 대표협의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1년도 괴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체 운영 및 활동보고를 시작으로 22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간 운영사항 논의, 제5기 괴산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계획 등을 논의했다.

 

특히 충북연구원과 연구위탁을 맺어 수립되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23~2026)은 올 한해 괴산군의 사회보장 욕구에 따른 지역의 발전을 위해, 지역 주민들에 대한 조사와 이에 따른 보장계획 수립, 주민 공청회 등의 과정을 거쳐서 괴산 군민들의 목소리가 담긴 주민 맞춤형 계획으로 수립될 예정이다.

 

이차영 공공위원장은 “지난 한해 어려운 와중에도 협의체 모든 분들의 노력 덕분에 많은 사업들이 시행될 수 있었다”며 “올 한해도 더욱 힘을 합쳐 좋은 사업을 많이 시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며 협의체의 역할을 강조했다.

 

홍일기 민간위원장은 “이제 길고 긴 코로나 터널의 끝이 보이고 있다”면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이전의 활동적인 모습을 되찾는 한해가 되길 바라며, 그 중심에 위원님들께서 많이 힘써주길 바란다”며 인사를 전했다.

 

한편, 괴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는 이차영 공공위원장(괴산군수)와 홍일기 민간위원장, 고명성 부위원장을 포함 공공부문 대표, 민간부분대표, 이용자부문대표 등 총 25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 및 복지현안, 사회보장 정책제안에 대한 의견 공유 등 지역사회보장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