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공공기관 합격 전략 분석 머리 맞대공공기관 합격률 7% 이상 향상을 목표로 교사대상 연수 첫 추진
울산광역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가 공공기관 채용 담당교사 39명을 대상으로 2022년 공공기관 채용 동향 및 합격전략 분석을 위한 연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에서 공공기관 채용을 담당하는 교사를 대상으로 고졸 채용의 최신동향 파악과 합격전략 분석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의 공공기관 합격을 높이기 위한 목표로 진행했다.
직업계고는 공공기관 합격을 위한 ‘공채준비반’을 운영하는 학교가 많으며, 학생들의 관심도도 매우 높은 편이다. 이에 따라 교사들의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직업계고 공공기관 합격에 더 좋은 성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내용은 직무기술서 분석과 입사지원서 작성방법, NCS직업기초능력 필기시험 출제경향 및 준비전략, NCS기반의 PT면접, 토론면접, 상황면접, 경험면접, 인성면접 지도전략으로 이루어졌고, 교사의 적극적인 교육열기 속에 진행됐다.
직업계고 졸업자의 공공기관 합격률을 살펴보면, 2020년 전국 4.2%, 울산 5.9%, 2021년 전국 3.9%, 울산 4.4%로 매년 전국평균보다 높게 나타나고 있다. 특히, 2022년 졸업자의 공공기관 합격자는 전년보다 증가하여 10월 1일 발표 예정인 한국교육개발원의 졸업자 취업통계조사 결과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그 동안 이런 연수가 없어서 아쉬웠는데, 체계적인 연수가 큰 도움이 되었다. 특히 학생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NCS직업기초능력 필기시험 준비전략을 학생 지도에 적용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울산교육청 미래교육과 관계자는“많은 교사가 자발적으로 희망하여 참석하였고 연수 만족도가 높아 이번 연수가 학생의 공공기관 합격률 향상으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고졸 취업 향상을 위한 다양한 연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