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 심리상담 전문가 과정 연수 성료에듀힐링센터,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 전문가 민간자격증 취득
대전광역시교육청은 4월부터 3주간 에듀힐링센터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심리상담·코칭 전문가 양성 연수 과정을 운영하여 18명이 ‘메타버스 가상현실 심리상담사’ 민간자격증을 취득하였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가상현실 심리상담사’민간자격을 받기 위해서는 메타버스 가상현실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메타버스 가상현실 심리상담 교육과정은 기본과정인 기초(6시간), 중급(6시간), 고급(6시간)을 이수하고, 가상현실 심리상담 수련과정인 심화과정(개인상담+집단상담)을 통해 1급·2급을 취득할 수 있다.
에듀힐링센터는 ▲메타버스 기본개념과 플랫폼의 이해 ▲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적용 가능한 심리상담·치료의 이론과 실제 ▲ 가상현실 심리상담 기법과 상담도구의 활용 및 시연으로 구성된 ‘메타버스 가상현실 심리상담사 기본교육과정(3급)’을 운영함으로써 ‘에듀힐링센터 유택트(U-tact) 심리상담·코칭’운영을 위한 전문가 역량강화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이번 전문가 양성 연수를 통해 민간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은 에듀-카운슬러, 교육전문직원, 연구학교 및 사업선택제 학교 교원이다. 에듀-카운슬러는 에듀힐링센터 유택트(U-tact) 심리상담·코칭 시스템에서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 서비스를 도맡아 제공하고, 교원은 학교에서 에듀-코칭 정책연구과제를 운영하며 메타버스를 활용한 코칭 교육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메타버스 가상현실 심리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한 에듀-카운슬러와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은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의 선두주자로 기여할 것이며, 향후 에듀힐링센터 유택트(U-tact) 심리상담·코칭 시스템이 전국 최고의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 시스템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