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주시-(주)천보-상생마을(유동, 석우, 원당우마을) 상생 협약

중원산업단지 환경문제 해결 위한 협업체계 구축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4/20 [06:46]

충주시-(주)천보-상생마을(유동, 석우, 원당우마을) 상생 협약

중원산업단지 환경문제 해결 위한 협업체계 구축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4/20 [06:46]

충주시는 20일 국원성회의실에서 ㈜천보, 상생 마을과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상생협약은 중원산업단지 인근 하천과 주변 환경 개선을 위한 충주시와 중원산업단지 내 기업 및 인근 마을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협약을 통해 협약당사자들 간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중원산업단지 주변의 자연과 환경문제를 개선해 향후 발생할 수 있는 환경문제의 사전예방 및 인근 마을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정서적인 안정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이상율 ㈜천보 대표는 “㈜천보가 앞장서 하천 정화 활동 및 하천 순찰을 통해 환경보호에 앞장서겠다”며 “상생 마을과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진정한 ESG 경영을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상생 마을 이장단 일동은 “요도천 물고기 죽음, 과거 폭발사고 등 환경에 끼치는 영향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상생 협약이 환경문제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중원산단 입주기업과 인근 마을이 함께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협력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으로 중원산업단지 환경문제가 개선되어 충주시의 모범사례가 되길 바라며 충주시도 완충 저류시설 설치에 차질이 없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