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메타버스 디지털미디어영상 프로듀서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영상 기획부터 메타버스까지 디지털시대를 대비하는 미디어 인재 양성
강동구가 4월 25일(월)까지 ‘메타버스 디지털미디어 프로듀서 양성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메타버스 디지털미디어 프로듀서 양성과정’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도래하면서 메타버스와 디지털 미디어분야의 성장세가 가파른 가운데, 미디어분야의 전문일자리 창출을 위해 구에서 마련한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이다.
지난해에 이어 ‘영상 촬영에 대한 이론교육’부터 ‘촬영장비 실습 및 야외출사를 통한 영상콘텐츠제작’까지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이 준비되어 있으며, 올해는 ‘드론 촬영 실습’과 ‘메타버스 관련 AR?VR 강좌’, ‘미디어 비즈니스와 관련한 창업특강’이 추가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 추가로 실시되는 AR포스터 및 360VR 영상제작, 가상공간 제작 등의 실감형 콘텐츠 교육은 수강생들의 영상제작 활용 범위를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은 5월 9일(월)부터 7월 14일(목)까지(월~금 오전 9시 반부터 오후 1시 반)서울시 동부여성발전센터(아차산로30길 36) 3층 교육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메타버스 디지털 분야 취?창업을 희망하는 자 중에 해당분야의 제작 역량과 기술력이 있는 사람을 선발할 계획이며,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다. 고용보험 가입자 및 기 사업자와 국비지원 타 과정을 수강하는 자는 제외되니 유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