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교육청, 책 속에서 세상을 만나다

2022학년도 독서동아리 사업으로 체험 중심 독서문화 확산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4/20 [09:10]

대전교육청, 책 속에서 세상을 만나다

2022학년도 독서동아리 사업으로 체험 중심 독서문화 확산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4/20 [09:10]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체험중심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 2022학년도 교사 및 학생 독서동아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독서동아리 사업은 교사가 독서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함으로써 자발적 연구모임을 활성화하여 학교도서관 협력 수업,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러닝 등과 연계한 우수 독서교육 모델을 개발?실천하도록 하고, 학생이 토론 중심의 독서 활동과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중심 동아리 활동으로 자연스럽게 독서 습관을 생활화하도록 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이번 사업에 초등학교 및 중학교의 교내 독서동아리 173팀이 지원하여 교사 독서동아리 10팀, 학생 독서동아리 50팀이 선정되었다. 선정된 독서동아리는 팀별 100만원의 운영 지원금을 받게 된다.

선정된 독서동아리는 학교도서관 연계 온 책 읽기, 독서 토론, 나만의 책쓰기, 작가와의 만남, 인문고전 읽기, 온라인 문학관 여행, 지역서점 및 도서관 탐방, 독서문학기행 등 교사와 학생의 인문학적 상상력과 창의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차별화되고 창의적인 동아리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책 속에서 다양한 세상을 경험하고 나를 찾아가는 과정은 삶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히고 무한한 상상력과 도전 정신을 가지게 한다”며 “교사와 학생들이 독서동아리 활동을 통해 스스로 행복한 삶의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