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CGV 장애학생 직업훈련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CGV, 광주광역시 장애인종합복지관과 협력해 직업훈련센터 개관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4/20 [16:11]

광주광역시교육청, CGV 장애학생 직업훈련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CGV, 광주광역시 장애인종합복지관과 협력해 직업훈련센터 개관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4/20 [16:11]

광주광역시교육청이 20일 CGV광주첨단에 장애인 직업훈련센터 개관을 맞아 CGV, 광주광역시 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체계적인 교육 기회와 맞춤형 교육 제공을 통해 장애인들의 사회적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CGV광주첨단 장애인 직업훈련센터는 CGV의 극장 공간을 활용한 맞춤형 교육장소를 제공한다. 시교육청과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참여 대상을 모집하고 교육 관련 계획을 함께 수립한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 접점에 있는 극장 소재 장애인 직업훈련센터를 활용해 장애인을 위한 현장 중심의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게 됐다. 장애인 직업훈련센터에서는 CGV의 카페, 매점, 플로어를 활용해 바리스타 교육, 고객 응대 훈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CGV는 직업훈련센터 공간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직업 훈련 교육안 및 매뉴얼을 갖춰 체계적인 직업 훈련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한다. 또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보다 전문적인 훈련을 위해 관련 기법과 지식 등을 아낌없이 제공한다.

시교육청 오경미 교육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장애학생들이 모의 실습이 아닌 실제 극장 운영 공간에서 훈련을 진행함으로써 현장 중심의 직업 훈련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서의 취업 확대를 기대한다”며 “일반시민들을 상대로 자연스럽게 활동하며 우리 모두의 장애공감문화 조성을 돕고 장애인에 대한 이해가 더욱 높아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