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공공보건의료지원조직 협의체’회의 개최중장기적 방향성 확립 및 공동목표 설정을 위한 4개 분과 개설
대전시는 21일 오후 대전광역시 NGO지원센터에서‘2022년 제1차 공공보건의료지원조직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2021년 추진현황 및 2022년 운영계획, 공공보건의료 지원조직 간 연계사업 안내, 자체성과물 공유, 협의체 분과개설, 중장기 협의체 비전과 역할 설정 등에 대한 발표와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보건의료분야에 건강증진분야, 중증질환분야, 정신건강분야, 취약계층분야 등 4개 분과를 개설하여 협의체의 중장기적 방향성 확립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공공보건의료지원조직 협의체는 2020년 12월 10개 기관 참여로 시작하여 현재 16개 기관으로 확대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2년간 공보건의료 통계자료 생산 및 정책 방향성 수립으로 건강증진과 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회의를 함께한 김혜경 시 건강보건과장은“대전 공공보건의료 지원조직 협의체의 중장기적인 방향성 확립과 공동 목표 설정으로 심도 있는 기술지원을 통하여 대전 보건의료발전을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