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2차 세종대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4/26 [14:36]

제2차 세종대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4/26 [14:36]

여주시 세종대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세종대왕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회의에 앞서 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선영 사무국장의 협의체의 필요성과 위원으로서의 역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방법 등에 대한 위원 역량강화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앞으로 2년간 활동하게 될 4기 위원 위촉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 2차 정기회의 주요내용으로 1분기 사업 실적보고 및 2분기 사업계획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2분기 추진사업으로 「저소득 아동·청소년 ‘소중한 아이(eye)’ 안경 지원 사업」, 「하절기 취약계층 ‘시원한 인견이불로 쿨(cool)하게 주무세요’ 사업」, 「중증장애인 ‘손안에 편리한 스마트스위치와 콘센트’ 지원 사업」, 「어린이날 선물세트 ‘과자드림(Dream)’ 지원 사업」 등 총 4개 사업이 결정되었다.

 

특히 「어린이날 선물세트 ‘과자드림(Dream)’ 지원 사업」은 작년에 이어 안은엽 민간위원장의 자체 재원으로 이루어져 세종대왕면 자체 특화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세종대왕면 관내 병설유치원과 초등학교 전교생 202명에게 과자 선물세트를 지원하게 된다.

안은엽 민간위원장은 “이번 2분기에는 관내 아동과 청소년들이 이 시기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과 취약계층이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 등이 이루어지며, 이번 사업으로 많은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장홍기 공공위원장은 “주민들의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민관협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세종대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활발한 활동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소외계층을 위한 노력에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