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사랑의 연결고리’2기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4/28 [10:33]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사랑의 연결고리’2기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4/28 [10:33]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월 27일 민·관 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 `사랑의 연결고리 2기` 운영을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사랑의 연결고리’는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인계동 소재 수원성화교회,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인계동 행정복지센터 3자가 상호 협력하여 취약계층을 발굴·지원하고자 2021년 11월 협약을 맺어 정기적으로 물품을 지원하고, 정서지원하며 지역사회에서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창현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4월부터 새롭게 대상자를 선정하여 6개월간 ‘사랑의 연결고리 2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랑의 연결고리 대상자와 관내 모든 분들이 편안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민·관 협력사업 추진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광수 인계동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민간에서 자발적으로 활동에 참여해주시고 지속적으로 운영해 주셔서 매우 커다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힘든 이웃을 찾아 봉사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동에서도 지원을 계속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사랑의 연결고리 1기 대상자들은 종결 후에도 복지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공복지사업을 추가로 연계하였으며, 행정복지센터에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보호할 예정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