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민원사무편람 일제정비 ‘민원 처리 한눈에’오는 5월 11일까지… 총 600여 종 민원 사무 현행화
대전 동구는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업무를 민원인이 더 쉽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5월 11일까지 민원사무 편람 일제 정비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민원사무 편람에는 각종 민원사무에 대한 신청서식, 구비서류, 담당부서, 처리절차, 처리기간, 수수료 등 민원 안내에 필요한 사항이 체계적으로 수록돼 있다.
이번 일제 정비는 민원실 비치용 민원사무 600여 종의 편람이 그 대상이며, 부서별 법령 제·개정 등에 따른 ▲내용 및 서식 변경 서류 수정 ▲민원사무 신규 등록 및 폐지 사무 삭제 ▲구비서류 정비 등 변경 사항을 반영해 정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구는 이번 일제 정비로 새롭게 제작되는 민원사무편람에 대해 민원인들이 그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구청 종합민원실에 비치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민원인들이 조금이라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민원편람 정비에 힘쓸 것"이라며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주민들의 민원 처리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