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광군, 복지시설에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키트 지원

사회복지시설, 체험활동으로 일상회복 앞당겨!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5/02 [13:27]

영광군, 복지시설에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키트 지원

사회복지시설, 체험활동으로 일상회복 앞당겨!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5/02 [13:27]

영광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취약계층의 피로감과 우울감을 해소하고, 농촌융복합경영체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건강꾸러미 지원 사업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로 진행하고 있는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지원 사업은 관내 사회복지시설 84개소, 약 2,100여 명의 이용자에게 건강꾸러미 체험키트 2,300여 개를 전달하여 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키트란 체험에 필요한 준비물을 활용하여 이용자 스스로가 완제품을 쉽게 만들 수 있는 것으로, 사업 선정자는 시설 이용 인원 및 규모에 따라 체험활동의 시기 및 횟수 등을 고려하여 남도 장터에서 도내 농촌융복합경영체가 공급하고 있는 건강꾸러미 키트를 자율적으로 구입하여 진행할 수 있다.

복지시설 관계자는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지원 사업이 사회복지시설 이용자의 건강 체험활동을 활성화 시키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융복합경영체의 소득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생의 사업이라고 생각한다”며,“복지시설 이용자 및 농촌융복합경영체가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지원 사업을 아직 신청하지 못한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5월부터 2차로 사업대상자 신청을 받아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예축산과 식품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