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화명2동 행정복지센터은 지난 4월 28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세대 화합과 소통을 위한 ‘Hi, 화2’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Hi, 화2’ 사업은 복지누리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세대와 시니어 세대가 함께 여가활동 및 문화행사에 참여하여 세대 간 친밀감과 유대감을 조성해 세대화합의 복지공동체를 조성하고 추진되었다.
특히, 복지누리마을 조성사업에서는 이웃을 살피는 마을단위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관내 소상공인 물품을 구매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의 첫 시작은 관내 어르신 10명과 대안학교 청소년 5명이 함께 참여해 ‘마을 기록관’에서 화명2동의 역사를 탐방하고 어르신들의 추억과 경험을 청소년에게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화명2동에 위치한 ‘꿈의 정원’ 화원을 방문하여 꽃화분을 만들면서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이날 만든 꽃화분은 다가오는 어버이날을 맞아 관내 홀로어르신들에게 전달하였다.
임정빈 위원장은 “소통과 이해가 바탕인 세대 화합은 지역공동체 형성에도 중요한 부분”이라면서 “주민 모두가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행복 가득한 화명2동을 조성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