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하동군수기 전국 남녀궁도대회 성료

하동군, 하동세계차엑스포 유치 기념 전국 궁도인 1800명 모여 실력 발휘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03 [09:03]

하동군수기 전국 남녀궁도대회 성료

하동군, 하동세계차엑스포 유치 기념 전국 궁도인 1800명 모여 실력 발휘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03 [09:03]

하동군은 4월 29일부터 5월 2일까지 하동읍 하상정에서 2023 하동세계차엑스포 유치기념 ‘제10회 하동군수기 전국 남녀궁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하동군궁도협회가 주최하고 하상정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처음으로 열린 전국대회로 그 어느 때보다 궁도인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30일 개회식에는 윤상기 군수, 박성곤 군의회 의장, 정길웅 군체육회장, 유재근 경남궁도협회장, 한성철 하동군궁도협회부회장, 정성화 하상정 사두 등 궁도 관계자 및 선수들이 참석해 대회 개최를 축하했다.

 

실업부 개인전과 부부·혼성대항전을 시작으로 30일 단체전, 1일과 2일 노년부, 장년부, 여자부 개인전까지 4일간 펼쳐진 경기에는 1800여명의 전국 남녀 궁수가 참가해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했다.

 

경기 결과 실업부에서 대구 관덕정 조성우씨, 부부대항전에서 남원 황산정 최춘화·박일수팀, 혼성대항전에서 광양 마로정 이순진·이준택팀, 정대항 단체전에서 용인 용무정, 개인전 노년부에서 거제 금무정 신현득씨, 장년부에서 광주 관덕정 이대성씨, 여자부 개인전에서 여수 군자정 오향숙씨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윤상기 군수는 “우리 민족 전통무예의 진수인 궁도의 계승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궁도인에게 감사드리고 하동을 방문한 전국 궁도인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지난 22일 개장한 케이블카와 하동의 여러 명소를 돌아보며 좋은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