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귀농 준비, 진안군에서 차근차근 시작하세요

실사구시형 귀농귀촌 준비과정 한눈에 볼 수 있는 교육 실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5/03 [10:57]

귀농 준비, 진안군에서 차근차근 시작하세요

실사구시형 귀농귀촌 준비과정 한눈에 볼 수 있는 교육 실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5/03 [10:57]

농식품부의 귀농귀촌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된 (사)농촌으로 가는 길의 귀농귀촌 교육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농촌으로 가는 길의 귀농귀촌 준비과정은 농식품부에서 12년 연속 우수 교육프로그램으로 선정되고, 귀농귀촌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된 만큼 교육의 질이 우수하고,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기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교육비의 70%는 국비 지원이 가능해 교육생들이 큰 부담없이 교육 참가도 가능하다.

 

2022년에는 총 5기로 나눠 교육을 실시한다.

 

1기는 5월 2일부터 6일까지 4박 5일간 수강생 24명을 대상으로 진안고원 치유 숲 등 진안군 일원에서 열리며 낮시간에는 실습 위주, 야간에는 이론 교육을 실시해 예비 귀농 귀촌인들의 준비를 돕게 된다.

 

주요 이론과정은 ▲지자체 귀농정책 ▲귀농 컨설팅 ▲귀농 정착 시 사기 피해방지 ▲본인에게 맞는 귀농 귀촌 지역 컨설팅 등으로 이뤄진다.

 

또한 귀농 귀촌인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실습 과정으로는 ▲보일러, 전기, 배관, 수전 등을 고치는 집안 다루기 프로그램 ▲용접, 적정기술, 로켓스토브, 텃밭 가꾸기등을 다루는 집 밖 다루기 프로그램 등도 함께 교육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더불어 교육생 전원이 직접 농기계를 만져보고, 작동할 수 있어 농업기계 운영 요령도 습득할 수 있다.

 

(사)농촌으로 가는 길 성여경 대표는 “지역민과 귀농인들이 상생할 수 있는 강의 과제를 발굴해 지속적인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며 “귀농 귀촌 1번지 진안군에서 예비 귀농 귀촌인들의 꿈을 실현하는 기회를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