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원시,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효행자, 유공공무원 표창 및 기념품, 후원물품 전달식 가져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5/06 [13:33]

남원시,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효행자, 유공공무원 표창 및 기념품, 후원물품 전달식 가져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5/06 [13:33]

남원시가 주최하고 남원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인영희)가 주관한 ‘제 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가 6일 오전 11시 어르신 100여명을 모시고 남원시노인복지관에서 개최됐다.

 

이 날 어버이날 행사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분!! 어버이십니다.”라는 주제로 그간 코로나 방역지침으로 미실시 되거나 축소되었던 것을 처음으로 정상화하여 개최하였으며, 읍면동 어르신들을 초청해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식전공연, ▶효행자 및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 ▶기념품과 후원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감사행사로 진행됐다.

 

효행을 실천한 운봉읍 김미애님, 대산면 지영인님이 효행자 부문 시장표창을 수상하였으며, 유공자로 강정원(사매면) 직원이 도지사 표창을 김우주(주천면), 성현(덕과면) 직원이 시장표창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또한 남원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은 ‘어머니의 마음’ 식가 제창을 통해 어버이의 깊은 은혜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였으며, 한편으로 남원농협(조합장 박기열)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사골곰탕을 후원하여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훈훈함을 전달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수상하신 분들의 헌신에 경의를 표하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내 이웃에 대한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