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문화재단, ‘2022 창작예술지원 사업’ 참여 예술인 모집순수 창작예술 작품의 초연발표 28팀 선정, 최대 1천만원 지원
순천문화재단은 오는 20일까지 지역 예술인들의 순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2022 창작예술지원 사업’참여 예술인을 공개 모집한다.
재단은 예술가들의 순수창작을 토대로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 및 발표 활동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창작활동 환경 제공하고 순천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이번 사업을 준비했다.
지원대상은 순천시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예술가 또는 예술단체이며, 단체의 경우 순천시민이 60%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청년·장애인·다문화 예술가나 해당 단체를 전체 선정대상자의 30% 내외로 우선지원 한다.
순수 창작예술 작품의 초연발표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며, 문화예술 전 장르에서 28팀을 선정하여 팀당 3백만원에서 최대 1천만원까지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순천문화재단 누리집 공고문을 확인하여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20일까지 순천문화재단으로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순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예술계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 이번 지원사업이 예술가들의 자유로운 창작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예술인 및 예술단체의 창작활동 지원과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