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박물관?미술관 주간, 구석구석 박물관 여행을 떠나요박물관 RPG체험 미션 여행, 잃어버린 12개의 수호 보석을 찾아라!
익산 백제왕궁박물관?보석박물관에서는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맞아 주말을 이용해 고백다감 박물관 여행을 진행한다.
‘고백다감 박물관 여행’은 백제왕궁박물관?보석박물관?길활동청소년연구소가 공동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박물관?미술관 주간 ‘박물관의 힘’ 공모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여행은 오는 14~15일, 21~22일 총 4회 진행되며, 잃어버린 12개의 수호 보석을 찾아 백제왕궁의 위기를 구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수호 보석을 백제왕궁박물관, 왕궁리유적, 보석박물관에서 미션카드(QR코드)를 활용해 수행해 찾는 RPG(Role-Playing Game)체험 여행이다.
가족, 청소년, 단체를 1회당 20명을 선착순으로 받아 진행한다. 진행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이며, 미션을 수행함과 동시에 백제왕궁박물관?보석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10일부터 전화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고백다감 박물관 여행을 통해 미션을 풀어나가며 박물관의 새로운 재미를 느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매년 5월 18일은 국제박물관협의회에서 지정한 ‘세계 박물관의 날’이며 우리나라는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정해 전국 각지의 박물관과 미술관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