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시립도서관, 도서관 공모 잇달아 ‘선정’독서아카데미, 도서관 지혜학교, 미꿈소 네이밍브랜드화 등 공모사업 선정
익산시가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도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영등시립도서관은 ‘독서아카데미’,‘도서관 지혜학교’,‘미꿈소 네이밍브랜드화’등 각종 공모사업에 잇달아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도서관은 더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독서아카데미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주관으로 전 국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문화, 철학 등 책을 기반으로 강의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그림책과 오페라, 심리를 품다’를 주제로 1, 2차시로 나누어 진행된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한국도서관협회의 주관으로 인문의 사회적 의미와 가치 확산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사업으로 황등도서관에서 ‘근현대사를 통해 본 우리’라는 주제로 오는 20일부터 8월 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미꿈소 네이밍 브랜드화 사업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주관으로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도서관형 창작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9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동화 속 소품만들기(열쇠고리·머그컵)’와‘도서관에서 만나는 만능레이저’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융합적인 사고능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박철순 영등시립도서관장은 “더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에게 많은 창작 프로그램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등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