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두천시립도서관, 시민 북큐레이터 양성하여 전시 진행 중

‘책과 사람을 연결해주는 큐레이팅-시민 북큐레이터 양성 과정’주제로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6/20 [11:14]

동두천시립도서관, 시민 북큐레이터 양성하여 전시 진행 중

‘책과 사람을 연결해주는 큐레이팅-시민 북큐레이터 양성 과정’주제로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6/20 [11:14]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올 4월 6일에 시작하여 10주에 걸친 수업과 자격검정시험을 마무리하고, ‘시민 북큐레이터 양성 과정’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북큐레이터’란 책을 선정하는 것에서부터 책의 내용을 파악하고 읽는 이에게 책의 진정한 가치에 대해 안내해주는 사람을 말한다. 이번 ‘시민 북큐레이터 양성 과정’은 △큐레이션의 개념 △북큐레이션의 개념과 특징, 과정 이해 △독자 파악 및 독자별 북큐레이션 기준 △북큐레이션 기획과정 이해 △도서 선별 기준 설정 △아동 대상 북큐레이션 실습, △연간 북큐레이션 발표 △전시 기획 등으로 진행됐으며 과정의 80%를 이수하고, 시험에 통과하면 북큐레이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은 하반기부터 매월 2회씩 동아리 활동을 진행하고, 도서관 행사 및 주제별 도서 전시 등 시민 북큐레이터로 활동할 예정이다.

 

한편, 이달부터 시민 북큐레이터 참여로 진행될 큐레이션의 주제는 ‘숲으로 가요!’와 ‘세상事 마음먹기 나름’이며, 숲 관련 도서와 인생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마음가짐 등에 관련된 도서들을 전시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